썬포토㈜에서 공급하고 있는 모든 제품 (액세서리 및 소모품 제외)


- 썬포토 워런티는 로컬 워런티로 *정품 등록이 가능한 제품에 한하며, 대한민국 국내에서만 유효합니다. 국외 지역에서는 방문 및 체류 국가의 유통사 서비스 정책에 따라 규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품의 무상 보증 기간은, 영수증 및 결제 페이지 캡쳐 화면을 통해 구입일을 증명하고, 제품 확인을 위한 박스 정/측면의 바코드/시리얼넘버를 촬영하여 첨부한 경우, 제품 구입일로부터 12개월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되며, 구입일을 증명하지 않을 경우, 출고일로부터 12개월의 무상 보증 기간이 제공됩니다.

- 무상 보증 기간이 종료된 제품의 경우 유상 서비스로 처리됩니다.
- 정품 등록이 불가능한 DOMKE, tamrac, JOBY, SLIK, Kenko(노출계 제외) 등의 브랜드 제품은 구입일 기준 12개월의 보증기간을 제공하며, 보증 수리를 받기 위해서는 구입일을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해당 자료가 없을 경우, 유상으로 처리됩니다.

* 정품 등록 가능한 제품 : TAMRON 렌즈, Metz 플래시/파워팩, Voigtlander 카메라/렌즈, Kenko 노출계/천체 망원경, Polaroid 액션캠, Steadicam 스태빌라이저, MEADE, CORONADO, BRESSER, National Geographic 천체망원경


- 썬포토(주)가 정식으로 수입한 MEADE, Kenko Telescope, BRESSER, National Geographic 제품의 경우, 정상적으로 정품 등록이 완료된 경우 구입일 기준 12개월의 무상 보증기간을 제공하며, 정품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출고일 기준 12개월의 무상 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무상수리는 무상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및 기능상의 하자로 인한 경우 해당됩니다. 무상 보증기간이 지난 경우, 또는 구매일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비용이 발생 합니다.

◆ 서비스 비용 ◆

서비스 비용 = 출장비 + 부품비

· 출장비 : 지역에 따라 출장비 차등적용 / 도서산간지역 별도협의 필요
· 부품비 : 제품의 고장으로 부품을 교체할 경우 발생되는 비용


◆ 진행절차 ◆

070-7099-4114 / 4121 로 점검/수리 의뢰

· 수리 전 : 가견적(출장비와 예상되는 부품비)
· 점검 후 : 본견적


- International Warranty(국제 보증서)가 포함된 TAMRON 제품을 해외에서 구입한 경우, 판매점의 직인과 구매일자가 기입된 국제 보증서와 현지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구매일로부터 1년간 썬포토(주)의 보증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단, 보증서 상의 기입 자료가 부족하거나, 영수증을 제시하지 못하면 썬포토(주)의 국제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없으며, TAMRON SERVICE VOUCHER 제도를 이용해야 합니다.


TAMRON 비정품 렌즈의 경우, TAMRON SERVICE VOUCHER 구입 후, 유상 수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썬포토 정품과는 다른 별도 규정을 통해 운영됩니다. 상세 설명은 '자세히 보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비정품 Polaroid 제품의 경우, 썬포토(주)에서 국내 유통하는 Polaroid 제품과 동일한 제품에 한하여 서비스 대행 업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예:Cube)
- 서비스 접수를 위해 해외 구매 영수증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영수증이 없거나 구입일 기준 1년이 경과된 경우 그리고, 소비자
  과실로 파손된 경우는 서비스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서비스 대행 비용은 1회당 50,000원(CUBE, CUBE+, SNAP)이고, 서비스 기간은 최대 1개월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구매 후 15일 이내의 초기 불량에 대한 서비스 또는 정품 등록을 통한 보증 기간 산정을 위해 영수증을 반드시 보관하셔야 합니다. 영수증이 없을 경우, 보증 기간 산정에 있어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보증 서비스 접수 시, 보증서와 영수증을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나 전산 조회를 통해 보증 기간이 조회되는 경우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전산 조회가 불가능한 경우 구입일을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 혹은 인터넷 쇼핑몰 결제 확인 페이지의 사본이 필요합니다.


구매 후 15일 이내, 제품에 중대 결함이 있는 경우 구매시의 모든 구성품이 갖춰져 있으셔야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촬영 결과물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렌즈 내부의 먼지는 교환 및 환불의 조건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경우 보증 기간 이내라도 유상 수리로 처리됩니다.

- 사용자의 취급 부주의 및 잘못된 사용 방법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자연 재해 혹은 외부 충격이나 보관상의 부주의로 인한 고장
- 고객 임의로 기기를 분해하거나 수리를 시도한 경우 (당사가 지정하지 않은 곳에서의 수리 포함)
- 기기와 연결된 비인증 제품의 영향으로 인한 제품 이상 발생의 경우
- 보증서 상의 기재 사항이 누락되거나 임의로 수정한 흔적이 있을 경우
- 제품 본연의 기능을 수행하는데 지장이 없는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 사용 설명서 상의 주의 사항을 무시하여 발생하는 고장의 경우



- 제품의 고장으로 인한 동반되는 손해 (촬영에 소요된 비용 및 발생 예상되는 수익)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 다른 제품과의 결합을 위한 개조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보증 기간 이내의 A/S 발생 시, 접수처(썬포토 기술팀, 지정 서비스 센터 (KCR)에서 지정한 택배 업체를 통해 접수할 경우, 당사에서 택배 비용을 부담합니다.



- 리퍼비시 몰에서 판매된 제품은 출고일 기준 6개월의 보증 기간이 제공됩니다.
- 구매 후 15일 이내의 초기 불량 발생 시, 리퍼비시 몰에서 판매되는 동일 등급의 제품으로 교환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당사에서 재고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